비트코인 도미넌스 하락 이더리움 도미넌스 상승, 도미넌스 뜻 해석 방법

목차 1. 도미넌스란? 2. 비트코인 도미넌스의 하락 3. 이더리움 도미넌스의 상승 4. 도비 관점

Chapter 1 도미넌스란?

도미넌스 도미넌스는 사전적 의미에서 ~보다 우위를 점한다는 뜻으로, 비트코인이 암호화폐 암호화폐 시장 전체에서 점유율을 의미한다. 이더리움 도미넌스는 이더리움 점유율이며, 대부분의 알트코인 도미낸스도 트레이딩 뷰 트레이딩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레이딩뷰 트레이딩뷰 심볼 찾기에서 BTC.DETH.D 등 찾고 싶은 코인의 티커에 .D를 검색하면 차트 확인이 가능하다. 도미넌스 차트: 티커(TICKER).D

알트코인도 도미넌스 차트 확인이 가능하다.우리가 꼭 중요시해야 할 도미넌스 차트가 3개 있다.그 3개는 비트코인 도미넌스, 이더리움 도미넌스, 테더도미넌스 등 3개다.

Chapter2 비트코인 도미넌스 하락

비트코인 도미넌스 차트

빗토코잉도미낭스이 최근 비트 코인 반등장에 48%이상 급등하면서 상승장을 이끌었다. 빗토코잉도미낭스은 22년 6월 고점 부근까지 상승하고 21년도부터 이어지는 가로 경향선에서 저항을 받으며 정체하고 있다. 그럼 빗토코잉도미낭스의 의미를 알아봐Why?빗토코잉도미낭스 상승의 의미는? 비트 코인의 가격이 하락하고 우세가 상승하는 경우도 있고, 비트 코인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우세가 상승하는 경우는 2가지 경우가 있지만 이 2가지 사례를 천천히 해석한다.case 1. 비트 코인 상승+도미넌스 상승, 이런 경우는 흔히 투자자들 사이에 말해”흡성 대책”이라고 보이지만 비트 코인 상승률보다 알토 동전이 지지부진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투자가는 비트 코인은 저렇게 오르는데 나의 알토 동전은 왜 안 오를 거야?라고 느끼게 되지만 시장에 있는 돈이 비트 코인에 집중하고 알토 동전의 유동성이 줄어들기 때문이다.case 2. 비트 코인 하락+도미넌스 상승 이 경우는 암호 통화 하락장에 보는 모습이지만 투자가는 위험이 높다고 생각하는 알토 동전부터 그래도 신뢰할 수 있는 비트 코인에 포지션을 바꿔서 생기는 현상이다. 알토 동전을 팔고 비트 코인 또는 테자ー에 포지션이 바뀌기.Now현재는 빗토코잉도미낭스이 ATH근처에서 저항을 받으며 정체하고 있다. 그래도 비트 코인 값은 고점에서 정체 상태인 이런 경우 비트 코인에서 자본이 빠져나가고 알트 동전으로 흐르고 있다고 판단하는 것이 옳다.

Chapter3 이더리움 도미넌스 상승

비트코인 인도미넌스가 하락하고 이더리움 도미넌스가 상승하고 있다. 이더리움은 알트코인 대장으로서 이더리움 도미넌스 차트는 이더리움이 특별한 이벤트가 없다면 알트코인 전체의 도미넌스로 해석해도 무방하다.Why? 이더리움 도미넌스 상승의 의미는? 현재 상승장 이후 이더리움·도미낸스의 상승은 비트코인에서 이더리움, 이더리움에서 시가총액 상위 알트코인 등으로 자금이 흘러들고 있다고 해석하는 게 맞다.이 시기에 알트코인이 비트코인 상승분을 쫓아오면서 순환 펌핑 가능성이 높다. 여기에는 전제조건이 있지만 비트코인 가격은 제자리걸음이고 오로지 도미넌스만 알트코인으로 넘어가는 것이다.

Chapter4 도비 관점 현재 비트코인 주도 상승장에 알트코인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이라도 살걸”이라며 FOMO가 오기도 할 것이다. 그래서 포트폴리오의 절반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구성하는 것이 장기적인 가치 투자에 올바른 방법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국내 투자자들은 여러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암호화폐는 흐름이 있다. 이건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많은 투자자들이 본능적으로 느끼는 부분인데. 비트코인 주도 상승장 이후에는 비트코인이 보합세를 보이고 알트코인이 순차적으로 상승하는 패턴이 그것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비트코인 가격이 아래로 추세 이탈만 하지 않는다면 보합세로 도미낸스가 알트코인으로 옮겨가고 시가총액이 높은 알트코인부터 순차적으로 상승하는 그림을 만들 가능성이 높다.Chapter4 도비 관점 현재 비트코인 주도 상승장에 알트코인 투자자들은 “비트코인이라도 살걸”이라며 FOMO가 오기도 할 것이다. 그래서 포트폴리오의 절반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구성하는 것이 장기적인 가치 투자에 올바른 방법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국내 투자자들은 여러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암호화폐는 흐름이 있다. 이건 굳이 설명하지 않아도 많은 투자자들이 본능적으로 느끼는 부분인데. 비트코인 주도 상승장 이후에는 비트코인이 보합세를 보이고 알트코인이 순차적으로 상승하는 패턴이 그것이다. 위에서 말했듯이 비트코인 가격이 아래로 추세 이탈만 하지 않는다면 보합세로 도미낸스가 알트코인으로 옮겨가고 시가총액이 높은 알트코인부터 순차적으로 상승하는 그림을 만들 가능성이 높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