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으로 이명 치료 대책

이명은 일반적으로 병의원보다 한의원을 많이 찾는 병입니다. 의학적으로 이명의 원인을 아직 알 수 없고 치료제나 치료법이 따로 없기 때문입니다. 의사들은 이명을 질병으로 인식하고 단지 불편한 증상 정도로 생각하고 무시하고 살라고 자주 말합니다. 치료할 수 없는 병이라면 억지로라도 무시하고 사는 것도 방법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끊임없이 귀에서 들려오는 귀찮은 소리를 무시한다고 사라지는 것도 아니고 무시하는 것도 뜻대로 되는 것도 아닙니다. 이명은 뇌 자기 공명 장치와 같은 정밀 검사에서도 원인을 찾을 수 없습니다. 다만 소리를 감지하는 청각신경과 그에 연결된 신경경로가 비정상적으로 민감해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귀에서 소리가 난다고 호소하는 환자는 정작 외부 소리 자극이 없는데도 본인만 소리를 듣기 때문에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은 환자의 고통과 어려움을 쉽게 이해하지 못합니다. 두 이명의 원인

이명은 옛날부터 있었던 병입니다. 동의보감을 비롯한 많은 의서에는 이명의 원인과 치법에 대해 기술되어 있습니다.

쌍방적으로는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으나 동의보감에는 신허이명, 간화이명, 담화이명, 흠렬이명 등으로 이명을 원인별로 다양하게 세분하여 각각의 발생 메커니즘, 치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치료를 방치할 수밖에 없는 양의학과 달리 이명 환자들이 한의원을 찾는 이유입니다. 여러 이명 중 현대인에게 가장 많은 이명은 두 가지입니다. 즉 간화이명, 신허이명입니다. 원인

불안, 긴장, 갈등과 같은 부정적 정서가 내면에서 장시간 지속되거나 분노, 억울한 감정이 해소되지 않고 쌓일 경우 체내 내열이 발생합니다. 요즘 말로 하면 화가 난다, 열이 쌓인다, 화가 난다 이런 현상입니다. 이렇게 발생한 내열은 열의 특성상 몸의 맨 윗부분인 머리 쪽으로 상승하여 뇌를 자극하는데, 이를 기의 상반현상이라고 합니다.

한의학에서 신장은 물기 운이다 물 장기라고 하는데 불 장기인 심장의 불을 제어하고 몸의 균형을 풀어 줍니다.그러나 신장이 약해지면 수분이 고갈되고 불길을 제어할 수 없어 이렇게 제어되지 않는 불길은 두뇌에 오르고 마음의 상반을 일으키는 두뇌를 자극합니다.전자의 경우를 가슴화 이명, 후자의 경우를 신허 이명 등 각각 실증 허정으로 구분합니다.결국 한의학적 관점에서 이명은 마음의 상반된 자극으로 발생한 뇌의 과부하 현상입니다.가령 한여름에 많은 전기를 필요로 하는 에어컨을 너무 많이 쓰면 전원 공급 트랜스 용량에 과부하가 걸린다, 그래서 열이 발생하고 나온 소리 같은 것입니다.

과음, 폭음을 하면 얼굴이 붉어지면 뇌압이 높아지고 귀에서 소리가 나는 현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명 환자는 평소 심리적 흥분 상태가 아닌데 마친 진한 커피를 여러 잔 마신 것처럼 교감신경이 항진하고 있어 뇌압이 높아진 상태입니다.

치료는 앞서 언급한 두 가지 원인에 따라 달라야 합니다. 허해진 콩팥의 기운을 되살려 수기를 강화시키고 화기를 억제하는 힘을 기르는 것과 부정적 정서의 누적으로 두뇌를 자극하고 압력을 높이는 허열을 없애는 것입니다. 이러한 이명 치료 원리를 수승화강이라고 하며, 머리 윗부분에 충만한 화기를 끌어내고 하부의 찬 기운을 머리 위로 올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치법으로 머리의 열기가 아래로 내려가면 하부의 냉기를 따뜻하게 하고 동시에 아래의 냉기는 상승하여 과부하가 된 머리를 식혀 기혈의 순환이 이루어집니다. 한의학적 이명 치료는 몸의 순환원리에 따른 올바른 치료로 가능합니다, 귀에서 소리가 납니다, 고생하는 이명이 치료가 잘 되지 않는 난치병으로 알려진 것은 발병원인과 동떨어진 단순 청각신경 문제로 파악하고 증상 치료만 했기 때문입니다.예맥당한의원 서울특별시 은평구 연서로 220예맥당한의원 서울특별시 은평구 연서로 220예맥당한의원 서울특별시 은평구 연서로 220https://www.youtube.com/shorts/2-ElCwNGz8w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