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아파하시는 분들이 많아요.정신없이 달리다 보면 문득 옆을 돌아보거나 뒤를 돌아볼 때 내 자신이 힘들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진심으로 위로받고 싶을 때, 가족 간 단절된 대화를 이어가고 싶을 때 한 번 찾아 볼 만한 장소가 있습니다.대전 안에 있으면서도 대전을 잠시 떠난 듯한 느낌의 성북동 국립수엽체원입니다.
쉬러 갈만한 곳을 찾고 있는데 비 소식 때문에 많이 움츠러들 것 같아요.비가 그치고 본격적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을 거예요.여름은 더위와의 싸움이죠.폭염을 피해 숲속에서 보내는 대전 여행도 매력이 있을 것입니다.
국립대전숲체육관은 대전에서 논산 방향으로 국도로 나가는 입구에 있습니다.방동저수지 도로를 타고 성북동 산림욕장까지 차로 5분에서 10분 정도 가셔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있습니다.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경우 진잠동주민센터 앞에서 41번 버스를 타시기 바랍니다.외곽지역으로 가는 버스이므로 배차 간격이 넓은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입구에 안내데스크가 있고 바로 강당과 식당이 있습니다.채움관이라고 불리며 단체로 숲체원에 오시는 분들이 교육이나 식사 등을 하는 곳입니다.여기서 새솔관을 거쳐 도토리집 종점을 확인하고 나래마을 부분으로 내려오는 코스로 설명합니다.
모리체엔은 유아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입구에 아이들을 위한 놀이기구가 잠시 눈에 들어와서 한 컷 촬영해봤습니다.
산속에 있으니 시원한 계곡물은 덤입니다.중간에 숲길을 걸어볼 수 있는 코스도 있습니다.숲속에서 읽어볼 책은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 부분일 거예요.
작은 숲 도서실 풍경입니다.
새솔관은 세미나나 단체교육을 위해 방문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고, 일반 대전 여행 중 숙박하시는 분들은 나래마을에서 숙박하실 것으로 보입니다.산허리를 오르는 코스로 한 바퀴 돌 수 있기 때문에 충전재관 쪽에서 세솔관으로 가는 것은 엘리베이터를 이용했습니다.3층까지 올라가서 숲속으로 빠져나갈 수 있어요.역시 기분이 좋아지는 것은 높은 곳에 올라갔을 때입니다.더위 때문에 어떻게 산허리까지 올라갈까 고민했는데 엘리베이터 덕분에 쉽게 하늘로 다가갈 수 있었어요.3층 새솔관에서 바라본 정원 풍경입니다.위에는 유아숲체험원이 있고 나무 아래에는 평상이 놓여 있어 유유자적한 마음에 힐링이 됩니다.각 방마다 대전의 유명한 산들의 이름으로 룸이 정해져 있습니다.나무 목조 복도도 기분 좋네요.여기서 도토리 집이 있는 곳까지 데크로드로 나갈 수 있어요.여기까지 올 때 눈치가 빠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무장애의 길입니다.휠체어를 타더라도 입구에서 여기까지 이동하는 데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그리고 숲길을 계속 걷습니다.갑판 길이가 한 바퀴 도는 거라 짧지 않아요.그저 멍한 휴식이 될 수도 있는 코스입니다.데크길 중간에 숲길로 빠지는 길도 있어요.솔방울 놀이터도 있고 도토리 숲길도 있습니다.그리고 맨 위에는 도토리 집이 있습니다.오두막이라는 말 자체가 갖는 휴식의 의미도 있고 도토리 모양을 형상화한 조형물도 좋습니다.그리고 푸른 숲과 어우러진 숲의 집 나래마을이 있습니다.새솔관은 2인실로 구성되어 있고, 나래마을은 5인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숲속에서의 하룻밤많은 분들이 꿈꾸는 하룻밤의 일탈이겠죠.131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박시설과 강당, 세미나실 등 다양한 공간이 국립대전숲체육관에 있습니다.숲체험과 산림교육, 그리고 숙박 및 세미나실 이용은 국립대전숲체육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위치 : 대전광역시 유성구 숲 채원로 124 문의 : 042-718-1501엘리베이터를 타고 지상에서 이동했기 때문에 자세히 볼 수 없었던 계곡물도 자주 봅니다.나래마을에서 새솔관 아래를 지나다보면 계곡물이 맑게 흐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위에서 바라본 평상이 있는 나무들 옆에는 작은 연못도 있습니다.아이들이 수생식물을 관찰하면서 마당에서 뛰어다니는 부분도 여기서 가능합니다.더위로 멀리 나가기보다 가까운 대전에서 휴식과 휴식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숲속에서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여유를 국립대전숲체육관에서 찾아보세요.국립대전숲체육관 대전광역시 유성구 숲체육관로 124 예약국립대전숲체육관 대전광역시 유성구 숲체육관로 124 예약국립대전숲체육관 대전광역시 유성구 숲체육관로 124 예약